marketingresources1

보도자료

신문보도 - 베네테크, "내진용 물탱크" 시대 주도로 시장서 각광받아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11-01 06:10
조회
121


- 지진대비 PDF 소재 접목한 물탱크 내진설계 적용으로 전환 가속화




- 국내 강소기업인 베네테크가 주도해 업계 이목 집중




- 내진 설계 구비된 물태크의 특허 등록으로 독보적 기술 확보 병행




- 국내 반도체 공장의 물탱크 및 기계장치류 수주로 기술력 인정 받아




-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지역에서도 대용량 물탱크 수주 시공 등 해외진출 본격화




우리나라도 최근 지진에 대한 우려가 증폭되면서 각 분야에서 지진피해 발생을 줄이기 위한 노력들이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대용량 물탱크 분야에서도 내진기술이 적극 도입되고 있다.




(주)베네테크(대표:우지흠) 가 국내 최초로 PE(폴리에틸렌)소재인 일체형 PDF(Polythylene Double Frame) 패널을 출시 기존 PDF물탱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데 이어, 이번엔 또다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내진기술이 적용된 신개념의 물탱크를 개발 관련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베네테크는 물탱크 업계에선 또다시 호평을 받을 진도6.5에도 견디는 획기적인 내진용 물탱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면진용 물탱크는 지반과 구조물이 분리되어 있으므로 내진설계와 제진설계에 비해 구조물의 진동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인해 스테인리스, SMC 등 어떠한 소재의 물탱크에도 적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상부의 물탱크 구조물과 하부의 기초사이에 면장치를 설치함으로써 지진동에 의한 충격을 완화시키는 공법이다.




베네테크 우지흠 대표는 "국내에선 현재 소화용 물탱크와 달리 일반 물탱크는 내진기준이 마련 되어있지 않으며, 일반 물탱크도 지진에 대한 내진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안전한 만큼 이를 충족시키고자 내진용 물탱크를 개발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이로써 베네테크는 그간 건축소재 개발업체에서 출발해 기술력을 보완해 '내진설계가 구비된 물탱크'로 특허 취득을 하는 한편 각종 기계 장치류 제작 및 물탱크 제작 설치 등 뛰어난 시공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2016년 및 2017년도엔 반도체공장의 물탱크 및 기계 장치류의 수주로 인하여 또 한번의 기술력을 과시하면서도 현재에도 계속 수주공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아울러 그간 차별화된 독보적 기술력을 인정받아 작년 및 올해에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지역에서 대용량 물탱크를 수주 시공한 바 있으며 향후 해외 진출도 활발하게 진출할 계획이다.




 




_스포츠조선_신문 스크랩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0